티스토리 뷰

피부 하얘지는 방법

하얀 피부 노하우

깨끗하고 밝은 피부는 사람의 인상이 확 달라져 보이게 합니다. 피부톤은 생활 속 작은 습관으로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피부 미백 노하우는 아래에 있습니다.

 

하얀 피부
피부 미백 습관

 

 

피부톤을 관리하는 것은 미용적 측면 뿐만 아니라, 건강 면에서도 중요합니다. 갑자기 피부가 누렇거나 칙칙해졌다면 건강 이상 신호일 수 있으므로 병원에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보기를 추천합니다.

 

 

깨끗한 피부
피부 미백 노하우

 

 

피부색은 유전적인 요인이 강해서 드라마틱하게 바꾸기는 힘듭니다. 하지만 피부톤을 정리하면 생기 있는 느낌과 함께 피부 속에서부터 전체적으로 밝아지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훨씬 건강해 보이는 것이죠.

 

 

건강한 피부
피부 하얗게 만드는 습관

 

 

또한 정돈된 피부톤은 화장을 할 때도 도움이 됩니다. 피부 상태가 양호하면 화장도 잘 먹고, 고른 피부톤 덕분에 보정에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여드름
화장에는 피부가 가장 중요합니다.

 

 

피부과에 가거나 미용 시술을 받는 등 큰 행동 없이 작은 습관으로 피부 하얗게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말씀드렸듯 '생활 속 작은 습관'이기에 누구나 할 수 있으며 피부 건강까지 챙기는 방법입니다.

 

 

피부 하얘지는 방법
피부 하얘지는 방법

 

굳이 신경쓰지 않아도 생활 속에서 피부 하얘지는 방법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진다면 피부 건강을 걱정할 필요가 없겠죠? 물론 미백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내 몸을 바꾼다는 생각으로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 하얘지는 습관 5가지

1. 비타민 C 섭취하기

채소 스무디
비타민c

 

비타민 C는 대표적인 미백 성분입니다. 멜라닌 색소가 생성되어 피부에 침착되면 피부가 칙칙해지는데, 비타민C는 멜라닌 색소가 생성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노화
노화 방지

 

또한 비타민 C는 노화 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피부가 탄력을 유지하기 위해 필수적인 콜라겐 합성에 도움을 주고, 항산화 기능을 하여 피부 노화를 예방해 줍니다.

 

덧붙여 비타민 C는 피로 회복에도 효과가 있고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피부 미백과 더불어 일석삼조의 효과가 있습니다.

 

채소와 과일
채소와 과일

 

비타민 C를 많이 포함하고 있는 식품은 신선한 채소와 과일입니다. 특히 감귤, 딸기, 피망, 토마토, 레몬, 브로콜리 등에 풍부합니다. 비타민 C를 많이 섭취하기 위해서는 평소 과일 및 채소류를 충분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 C를 챙겨 먹기 위해 과채류의 손질이나 보관이 부담스럽다면, 비타민C 영양제를 통해 부족한 비타민C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2. 선크림 바르기

모자로 자외선 차단
자외선 차단

 

외출 시에는 항상 선크림을 바르도록 합니다. 흐린 날씨이거나 비오는 날씨 등 자외선 지수가 낮더라도 피부 미백을 생각한다면 꼭 선크림을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선크림
선크림

 

조금 더 피부 미용에 신경쓴다면 실내에서도 선크림을 바르도록 합니다. 실내에서도 창가를 통해 들어오는 햇빛, 형광등이나 모니터 등에서 자외선의 영향을 받게 됩니다. 생활 자외선을 차단하면 잡티와 주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선크림 바르기
선크림

 

선크림은 항상 휴대하고 다니면서 2~3시간마다 덧발라줍니다. 시간이 지나면 자외선 차단 효과가 줄어들기 때문에, 지속적인 효과를 보려면 수시로 덧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바른 날에는 반드시 세안을 꼼꼼하게 해야 합니다. 선크림 안에 있는 성분들은 미세한 가루이기 때문에 씻어내지 않으면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유발합니다.

 

 

3. 천연팩하기

천연팩 재료
천연팩

 

피부를 밝게 가꾸어주는 성분이 풍부한 과일 및 곡류로 천연팩을 만들어 꾸준히 사용하면 피부톤이 한결 밝아집니다. 대표적인 피부 미백 천연팩 재료는 레몬, 토마토, 감자, 알로에, 압착귀리, 요거트, 달걀입니다.

 

마스크팩
미백 마스크팩

 

레몬은 비타민 C와 아세트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피부 미백에 효과적인 대표적인 과일입니다. 레몬을 사용할 때는 레몬 즙을 짜서 천 마스크팩을 이용해 피부에 발라주고 15분 후 물로 깨끗이 헹구어 냅니다.

 

 

4. 담배, 술 끊기

금연
금연

 

담배는 피부 조직의 노화를 빠르게 합니다. 담배를 피우는 사람은 피우지 않는 사람에 비해 약 6배 정도 피부 주름이 많다고 합니다.

 

또한 담배를 많이 피우면 피부에 산소 공급을 차단하여 얼굴색을 어둡게 하고 피부톤이 칙칙하게 됩니다. 피부가 자연적으로 치유되는 능력까지 떨어진다고 하니, 하얀 피부를 원한다면 금연은 필수입니다.

 

술
절주

 

술을 마시면 술 속의 알코올이 피부 세포를 손상시킵니다. 알코올은 몸 속에서 물보다 빠르게 세포막을 통과하는데, 그 과정에서 세포가 손상되고 탈수가 일어납니다. 건조해진 피부는 쉽게 어둡고 칙칙해집니다.

 

맥주
술은 가끔씩만

술은 너무 자주 마시지 않고 가끔씩 한 잔 정도로만 마시는 것이 피부 건강을 지키는 길입니다.

 

 

5. 셀프 마사지하기

마사지
마사지

 

피부과나 마사지샵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셀프 마사지를 해서 얼굴 피부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얼굴 마사지를 하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피부톤이 밝아지고 피부 탄력이 생깁니다.

 

피부 마사지

 

마사지를 할 때는 손가락 끝으로 뺨, 광대뼈 주위, 이마, 관자놀이, 눈썹을 차례대로 원을 그리듯이 문지릅니다. 너무 세게 문지르면 피부 마찰로 인해 오히려 피부가 칙칙해질 수 있으니 주의합니다.

 

얼굴 마사지

 

손으로 마사지를 해도 충분하지만, 마사지 보조 기구를 이용하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핸디형으로 사용이 간편한 마사지기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디웰 갈바닉 이온 피부마사지기

COUPANG

www.coupang.com

 

맑은 피부
맑은 피부

 

이상으로 피부 하얘지는 방법 미백 노하우 5가지를 소개했습니다. 깨끗한 피부를 가꾸는 습관으로 건강하고 맑은 피부를 유지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에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하여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는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