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초등학생 평균 아이큐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님들은 아이의 지능 발달에 관심이 많습니다.

 

자녀의 아이큐가 어느 정도인지도 궁금하실텐데,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초등학생 평균 아이큐

한국 초등학생만을 대상으로 아이큐 평균을 낸 자료는 없습니다. 그 이유는 6세가 되면 이미 뇌 성장이 90% 이상 완료되기 때문입니다.

 

시각, 청각 신경 감각과 언어 기능은 0~4세에 대부분 형성되며, 인지 기능은 연령이 0~4세에서 전체 지능 중 50%가 형성됩니다. 이후 5세부터 8세까지 지능이 25%, 9세부터 18세까지 25% 뇌가 형성됩니다.

 

따라서 초등학생 아이큐가 성인까지 간다고 해도 무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국인 평균 아이큐가 곧 초등학생 평균 아이큐입니다.

한국인 평균 아이큐

아이큐(IQ)란 지능지수를 측정하는 수치 중 하나입니다. 평균과 중앙값을 100으로 두고, 정규분포를 따르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아이큐가 85~115인 사람이 약 68%, 70~130인 사람이 약 96%입니다. 즉, 아이큐가 130 이상이면 상위 2%이고 70 미만이면 하위 2%입니다.

 

한국인은 평균 아이큐가 약 105입니다. 평균 100보다 높은 값입니다.

 

한국 초등학생들의 평균 아이큐도 105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이큐가 가장 높은 나라는 싱가포르로, 평균 아이큐가 107이라고 합니다.

 

무료 아이큐 테스트

아이의 아이큐가 궁금하다면, 아래에서 간단하게 아이큐 테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아이큐 테스트 https://url.kr/v4so2h 

 

 

제언

지적 능력인 지능을 높이려면, 지능이 뇌와 관련이 있다는 것을 이해하고 일상생활에서 공부나 일에만 매달리는 것보다 문화활동과 적당한 운동으로 뇌의 활동을 도와야 합니다.

 

또한 지능을 나타내는 수치는 아이큐(IQ) 외에도 여러 가지가 있으므로, 다중지능을 개발하는 것을 아이의 발달 목표로 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상 초등학생 평균 아이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